본문 바로가기


어플나라

네비 어플 추천 / 티맵 네비게이션

by 예화사랑 2019. 11. 23.

 

 

 

평안하신가요? 항상 유용하고 일생생활에 꼭 필요한 어플을 소개하는 리뷰하는 고양이입니다. 본격적으로 어플을 소개하기에 앞서 오늘의 좋은 글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좋은 글귀-

또 하루가 "오늘"이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
당신의 하루가 희망차게 열렸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가장 소중한 오늘을 무의미하게, 때로는 아무렇게나 보낼 때가 있습니다.
하루하루가 모여 평생이 되고, "영원히"란 말이 됩니다.

어떤 사람이 이 하루라는 의미를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루는 곧 "일생"이다. 좋은 일생이 있는 것처럼 좋은 하루도 있다.
불행한 일생이 있는 것같이 불행한 하루도 있다. 하루를 짧은 인생으로 본다면 하나의 날을 부질없이 보내지는 않을 것이다.

좋은 하루를 보내는 것이
곧 좋은 일생을 만드는 길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는 "선물"이며
"시간"이고 "생명"입니다.

오늘이라는 소중한 당신의 "하루"를
아름답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인생 가을의 눈빛 中- 

 

오늘 소개할 어플은 무료 내비게이션 어플 중에 추천해 드리는 티맵 어플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어플이죠~ 저는 일부러 차에 네비를 매립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차 안에 스마트폰 거치대만 있을 뿐... 요즘 스마트폰을 못하는 게 없는 세상이죠~ 내비게이션 역할을 스마트폰이 잘해주고 있기에 모르는 길이나 먼길 출타할 때는 스마트폰 티맵을 켭니다. 저처럼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보시는 분들에 많으실 텐데요~ 티맵 어플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티맵 내비게이션 어플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티맵 (T map)  어플 스크린샷

2. 티맵 (T map)  어플 어떤 사람에게 필요할까요?

3. 티맵 (T map)  어플 소개

4. 티맵 (T map)  어플 다운로드 링크

5. 베스트 사용자 리뷰 둘러보기

6. 이 어플도 사용해보세요

7. 아이폰용 티맵 (T map)  어플 추천

 


1. 티맵 (T map) 어플 스크린샷

 

2. 티맵 (T map) 어플 어떤 사람에게 필요할까요?

 
 
 

▶ 똑똑한 내비게이션 어플을 찾는 분

▶ 성능 좋은 내비게이션 어플을 찾는 분

▶ 무료 내비게이션 어플을 찾는 분

▶ 음성으로 목적지를 설정하고 싶은 분

 

 

3. 티맵 (T map) 어플 소개

 

 

[ 새로운 기능 ]
▷ 첫 화면에서 주변 목적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주변 버튼을 눌러보세요.
▷ 항공기에서 촬영한 고해상도 항공지도를 볼 수 있어요.
- 지도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레이어 버튼을 눌러보세요.
▷ 목적지가 길 건너편에 있을 때 경로 안내를 끝까지 받을 수 있어요
- 하단 드로어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 정체 시 대안 경로를 친절하게 안내해요.
- 하단 드로어와 지도상 경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주요 기능 ]
▷ 가장 정확한 경로 안내
- 이용자 분들의 주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가공해 최적의 경로로 안내해요.
▷ T map x NUGU 음성비서
- 음성 명령으로 목적지 탐색, 전화/문자 수발신, 음악을 재생할 수 있어요.
“인천 국제공항 찾아줘”, “집으로 가자”
“엄마에게 전화해줘”, “김아리에게 문자 보내줘”, “문자 읽어줘”
“음악 들려줘”, “뉴스 들려줘”, “내일 날씨 알려줘”, “오늘 세차할까?”
▷ 도착 시간 예측
- 언제 출발해야 할지 고민이시죠? 일자/시간별 주행 시간을 조회할 수 있어요.
▷ 운전 습관
- 목적지 도착하면 바로 볼 수 있는 운전 기록과, 운전 점수로 최대 11% 자동차 보험료 할인까지 확인해보세요.
▷ 주유 할인
- 주유할 때 T map 주유할인으로 제휴 카드사 할인에 10~70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받아 가세요.

[ 주의사항 ]
▷ T map 최신 버전(8.0.0 이상)은 Android 5.0 이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SKT 스마트폰 요금제 이용자는 데이터 요금까지 무료입니다.(항공지도도 무료 제공)
(단, 음악, 뉴스, 라디오, 팟캐스트 사용 시에는 데이터 통화료 별도)
▷ KT/LG U+/알뜰폰 이용자는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전화 발신, 문자 전송 요금은 별도입니다.
▷ 최초 설치 시 약 30~50MB의 필수 파일 설치가 필요합니다.

T map은 다음 접근 권한들을 사용합니다.

1. 위치(필수) : 위치 파악과 경로 안내
2. 전화(필수) : 사용자 인증, 식별
3. 저장공간(필수) : 지도, 안내 음성 저장
4. 마이크(필수) : 음성인식
5. SMS(필수) : 운전 중 SMS를 보내고 받기
6. 주소록(필수) : 음성으로 전화 걸고 받기
7. 통화기록(필수) : 전화 다시 걸기, 연락처 표시
8. 카메라(선택) : 블랙박스 기능
9. 다른 앱 위에 그리기(선택) : 다른 앱 위에 길안내 정보 표시
10. 알림 접근(선택) : 길안내에 최적화된 전화 수신 모드 제공

 


 

 

4. 티맵 (T map) 어플 다운로드 링크

 

▶ 티맵 (T map) 어플 :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

 

T map - 내비게이션 / 지도 - Google Play 앱

[ 새로운 기능 ] ▷ 첫 화면에서 주변 목적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주변 버튼을 눌러보세요. ▷ 항공기에서 촬영한 고해상도 항공지도를 볼 수 있어요. - 지도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레이어 버튼을 눌러보세요. ▷ 목적지가 길 건너편에 있을 때 경로안내를 끝까지 받을 수 있어요 - 하단 드로어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 정체 시 대안경로를 친절하게 안내해요. - 하단 드로어와 지도상 경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주요 기

play.google.com

 

5. 도움되는 사용자 리뷰 둘러보기

 

티맵 바뀌고 안정적이고 보기 많이 편해진 거 같아요~ 너무 많이 바뀌어서 적응하는데 조금 걸릴 거 같지만 감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맵을 정말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1인입니다. 블랙박스의 기능까지 너무 마음에 듭니다. 그러나 블박에 날짜와 시간까지 함께 표시 및 녹화되었음 합니다. 블박 대신 티맵 블박을 사용하는데 블박의 내용으로 행여 있을지 모르는 사고/신고등의 자료로 사용하는데 날짜와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티맵 잘 쓰고 있습니다 다만 목적지 안내중 최적길에 유료도로가 포함되어있을 때 경로를 다양하게 보여주었음 합니다. 현재는 최적길, 최소 시간, 무료도로 3군데를 주로 나타내 주는데 만약 유료도로가 3 군대를 지나야 할 경우가 최적길이라면 이외에도 2군데+무료도로 경로와 1군데+무료도로 경로를 각각 시간으로 나타내어 준다면 사용자의 편의에 의해 경로를 선택할 수 있어서 좀 더 유용할 거 같아요 앞으로도 즐거운 길안내 부탁드리겠습니다!

 

 

 

6. 이 어플도 사용해보세요

2019/10/20 - [어플 나라] - InShot - 동영상 편집기 & 사진 편집기 추천어플

 

InShot - 동영상 편집기 & 사진 편집기 추천어플

평안하신가요? 항상 유용하고 일생생활에 꼭 필요한 어플을 소개하는 리뷰하는 고양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어플인 inShot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고..

kimnara.tistory.com

2019/10/20 - [어플나라] - 뱃살빼기 어플 추천 / 30일만에 체중감량

 

뱃살빼기 어플 추천 / 30일만에 체중감량

평안하신가요? 항상 유용하고 일생생활에 꼭 필요한 어플을 소개하는 리뷰하는 고양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30일 만에 뱃살을 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뱃살 빼기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남성용 여성용이 있습..

kimnara.tistory.com

2019/10/20 - [어플나라] - 무료 노래방어플 추천 에브리싱 [키조절 녹음 가능]

 

무료 노래방어플 추천 에브리싱 [키조절 녹음 가능]

평안하신가요? 항상 유용하고 일생생활에 꼭 필요한 어플을 소개하는 리뷰하는 고양이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환절기인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환절기 때 감기가 기승을 부리더..

kimnara.tistory.com

2019/10/19 - [어플나라] -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 어플 추천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 어플 추천

평안하신가요? 항상 유용하고 일생생활에 꼭 필요한 어플을 소개하는 리뷰하는 고양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아파트 실거래가 어플입니다. 줄여서 아실 이라고도 합니다. 저도 아파트 구입한 지 채 1년이 지..

kimnara.tistory.com

2019/10/21 - [어플나라] - 요가 어플 추천 다운독 Down Dog [Yoga App]

 

요가 어플 추천 다운독 Down Dog [Yoga App]

평안하신가요? 항상 유용하고 일생생활에 꼭 필요한 어플을 소개하는 리뷰하는 고양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혼자서도 요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가 어플 Down Dog 입니다. 한글로 읽으면 '다운 독' 이..

kimnara.tistory.com


7. 아이폰용 티맵 (T map) 어플

 

 

 

아이폰 사용자도 티맵 (T map) 어플을 이용하실 수가 있답니다. 앱스토어에서 '티맵'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게 귀찮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셔도 됩니다. 티맵 (T map) 어플은 더욱 똑똑해진 인공 지는 운전비서입니다. 이제 운전대를 놓지 말고 말로 전화를 걸 수도 있고 문자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말로 목적지를 말하면 알아서 설정해줄 것입니다. 경유지 추가도 마찬가지입니다. 카플레이(CarPlay)를 지원하며 자동차와 아이폰을 연결하여 큰 화면에서 티맵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 티맵 (T map)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T map for All

‎인공지능 운전비서 T map x NUGU 길안내와 음악, 전화, 문자까지 다양한 기능을 말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제 카플레이가 지원되는 자동차에서도 T map을 만나보세요. 새로운 기능 [ 새로운 기능 ] ▷ FLO로 음악을 들어보세요. - NUGU앱에서 FLO를 등록하고 T맵에서 음악을 들으실 수 있어요. ▷ 카플레이(CarPlay)를 지원합니다. - 자동차와 아이폰을 연결하여 큰 화면에서 티맵을 사용해보세요. [ 말로 하는 티맵의 주요 기능들 ]

apps.apple.com

 

 

 

 

이렇게 해서 티맵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물론이고 아이폰 사용자도 티맵 어플을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전 국민이 애용하는 티맵 어플로 장거리 운전이나 처음 가보는 초행길도 안전하게 운전하실 수 있을 겁니다. 내비게이션이 점점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서 이제 음성으로 목적지를 말만 하면 알아서 길안내를 해주는 단계에 까지 오게 되었네요~ 정말 편리한 세상에서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 그럼 오늘은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어플을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내일 행복한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뿅~

 


댓글